밀폐용기세트

국내 언론분쟁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2024년도 언론조정중재 사례집'이 발간됐다고 언론중재위원회가 7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에는 2024년 한 해 동안 언론중재위원회에 접수·처리된 언론조정 사건 3937건에 대한 종합적인 통계 분석 결과와 주요 사례 25건이 수록돼 있다.

제1부에서는 신청인, 피신청인(언론사), 중재부, 청구권, 침해법익 등 각 유형별 처리현황 분석 결과를 수록했다. 또한 동영상 플랫폼 콘텐츠 관련 처리 현황, 피해구제보도문의 게재 방식, 기각·각하 사유, 손해배상 조정액 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다루고 있다.

제2부에서는 정정보도문 게재 사례, 손해배상금 지급 사례 등 조정 결과별로 선별한 주요 언론조정 사례 25건을 소개한다. 특히, 유튜브에 게시된 뉴스 영상을 열람차단하거나 OTT에 업로드된 보도 영상 말미에 자막 형식의 반론보도문을 추가하는 등 변화된 미디어 환경에 부합하는 새로운 피해구제 방식을 보여주는 사례가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연도별 조정·중재사건 접수 및 처리현황'과 '매체별 침해 유형 및 처리 결과'도 부록으로 수록해 언론조정사건의 연도별 추세와 지난해 언론사별 사건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책의 활용도를 높였다.

언론조정중재 사례집은 위원회가 언론조정·중재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언론피해구제 및 분쟁예방 실무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발간해 오고 있다. '2024년도 언론조정중재 사례집'은 위원회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경제 분야에 대한 이재명 대통령의 견해를 집중탐구한다. 경제신문 기자 2명이 이 대통령의 최근 인터뷰와 대담 6편(6시간 분량)을 알아보기 쉽게 정리했다. 복잡하게 흩어진 정보를 한데 모아 펼치고, 일목요연하게 재분류했다. 책은 최근 경제 현실, 민생, 정부, 코스닥 5000, 정치 등 5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한 진단으로 시작해서 민생 경제, 첨단 산업, 부동산, 주식 시장, 세금 제도, 노동시간, 외교 전략 등 국가 경제 전반에 대한 이재명 대통령의 생각을 총망라했다. 유시민 작가,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SK그룹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CJ그룹 회장) 등과 나눈 대담을 일반인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냈다.

2022년 11월, 챗GPT의 등장으로 시작된 전 세계적인 AI 경쟁의 서막이 올랐다. 구글 딥마인드의 AI 챗봇 발표, 2025년 1월 중국 스타트업 딥시크의 등장, 그리고 이에 대응하는 미국 정부의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와 한국 정부의 100조 원 AI 산업 투자 선언까지 이어진다.

AI 기술은 이제 국가와 자본이 얽히며 패권을 다투는 거대한 전쟁터가 됐다. 과연 누가 이 급변하는 AI 시대의 패권을 차지하게 될까? 이 책은 이 질문에 답한다. 월스트리트저널과 포브스 기자 출신의 저명한 기술 칼럼니스트인 파미 올슨이 13년간의 자료 조사와 수많은 업계 관계자와의 독점 인터뷰를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이 책은 오픈AI의 샘 올트먼과 구글 딥마인드의 데미스 허사비스, AI 업계의 두 거장이 벌이는 대립 서사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이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변곡점들을 입체적으로 조망한다.

저자는 AI에 대한 단순한 지식을 넘어, 향후 10년을 주도할 테크 산업의 흐름, 거대한 경제의 움직임, 그리고 정부 정책의 본질을 꿰뚫어 볼 수 있는 통찰을 제시한다. 독자들은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경제 질서와 빅테크 기업들의 get more info 경영 전략까지 예측할 수 있게 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밀폐용기세트”

Leave a Reply

Gravatar